요즘 인기 있는 퀴즈 게임을 보면 실시간 문제를 받아오는 방식이 아니라 DB를 내부적으로 가지고 있는 듯 하더군요.
추후 서버를 둘지는 모르겠으나 일단 저도 유니티 내 DB를 가지고 작업을 진행하려 합니다.
검색한 바로는 SQLite를 활용한 방법이 있어 저도 이 방식을 적용했습니다.
Sqlite4unity3d로 http://codecoding.github.io/SQLite4Unity3d/ 이곳에서 다운받아 파일만 옮겨주고 예제처럼 사용되는 방법입니다.
간단한 테스트를 위해 테이블과 필드를 추가하여 넣고 구동했고 문제없이 DB를 읽어왔습니다.
다음주부터는 퀴즈 로직과 DB 스키마 구성을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하여 나아갈 예정입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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