유니티에서 새 프로젝트를 생성합니다.
새 프로젝트를 생성할라치면 프로젝트가 2D냐 3D냐 물어보는데,
이 뜻은 카메라 설정이나 텍스쳐 설정 등이 2D와 3D 설정가 틀리므로 각 상황에 따라 옵션을 최적화 해준다는 내용입니다.
이 옵션은 생성하고 나서도 언제든 바꿔줄 수 있으므로 그냥 디폴트로 설정하고 넘어갑니다.
다음은 해상도와 카메라 세팅입니다. 추가로 안드로이드 빌드 설정도 해줍니다.
NGUI의 UIRoot에서 Scailing Style을 Constrained On Mobiles로 설정하고, 기본 해상도는 16:10으로 1280 * 720으로 맞춰줍니다.
Portrait 설정이므로 Content Width를 720으로 Content Height를 1280으로 변경해줍니다.
그리고 폰 설정에 맞추려면 빌드 옵션을 안드로이드로 맞춰주어야 합니다.
PlayerSettings에서 링크를 타고 들어가 Android-Support를 다운받아서 설치하고,
Edit > Preferences...로 들어가 External Tools 창에 있는 안드로이드 SDK 경로를 잡아줍니다.
그런 다음에 File > Build Settings 창을 띄워서 Android를 선택하고 Switch Platform을 선택하면 됩니다.
이제는 Game 창에 Free Aspect 리스트에 16:10 Portrait(10:16) 옵션이 나오므로 화면 세로 설정도 가능하게 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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